엑셀에서 여러 셀에 걸쳐서 데이터를 표시할 때 '병합하고 가운데 맞춤'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데요.
하지만 병합된 셀의 데이터는 종종 편집하기가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.
이런 경우 '선택 영역의 가운데로' 맞춤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깔끔하고 편집하기 쉽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.
데이터를 병합하지 않고 가운데 영역으로 맞춤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맞춤 명령을 실행할 데이터의 셀 범위를 선택합니다.
2.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바로 가기 메뉴에서 [셀 서식]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<Ctrl> + <1>을 누릅니다.
3. [셀 서식]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[맞춤] 탭을 클릭한 후 [가로]에서 '선택 영역의 가운데로'를 선택합니다.
4. 다음과 같이 셀을 병합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 맞춤할 수 있습니다.
'ICT 활용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한글] 한 문서 파일에서 편집 용지 다르게 설정하기 (0) | 2020.04.21 |
---|---|
[파워디렉터] 동영상 겹치기 (0) | 2020.04.20 |
[스마트폰 어플] Nox Cleaner (0) | 2020.04.19 |
[스마트폰 어플] Tiny Scanner (0) | 2020.04.19 |
[파워포인트] 서식 복사 기능으로 동일한 서식 설정하기 (0) | 2020.04.17 |